삼육외국어학원 ‘12steps 주니어’ 선보여
페이지 정보
김범태 기자
kbtlove@kuc.or.kr
입력 2006.10.16 10:27
글씨크기
본문
초등학생 대상으로 ... 기초부터 심화까지 6단계 구성
국내 최초의 외국어학습 월간매거진으로 주목받은 12steps는 수준별, 대상별, 단계별로 구성된 쌍방향 멀티프로그램 학습법을 도입하여 학습자들이 보다 재미있고, 쉽게 영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
12steps 주니어는 이러한 특성의 연장선에서 연령마다 독특한 학습방식과 이점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여 어린이들의 학습 심리와 인지 발달 모델에 근거해 초등학교 1학년에서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짜여졌다.
기초부터 심화단계로 발전해갈 수 있도록 6단계로 구성된 12steps 주니어는 쌍방향 학습을 통해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주제의 회화와 단어, 게임, 노래 등이 포함되어 있어 영어를 전혀 모르는 어린이들도 영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교육전문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각각의 커리큘럼을 통해 어린이들은 영어의 기초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으며,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응용하여 만든 온라인 영어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단원의 내용을 복습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연령층을 가진 어린이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교사 수첩에서 여러 유형의 놀이교육자료를 망라하여 교사들이 효과적이고 탄력적으로 학습에 이용할 수 있게 한 점도 눈에 띈다.
내용 구성면에서도 정확성과 일관성을 강조하였으며, 각각의 단어가 가지고 있는 문법적 성질 및 수준을 분류 기준으로 삼아 레벨을 나누었다. 매달 단일한 문법주제를 학습목표로 삼아 해당 범위 내에서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도 여타의 영어학습 매체들과 차별화된다.
삼육외국어학원 출판사업부 김종근 목사는 “단어 및 문법 관련 이야기는 독해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작문의 기초도 다져줌으로써 아이들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을 크게 향상시켜 줄 것”이라며 “대화상황(시추에이션)은 어린이의 일상생활을 주축으로 삼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체계적으로 편찬되었다”고 설명했다.
12steps 주니어는 이와 함께 국제문화를 자세히 기술하여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미래의 생활방식을 소개하여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무한한 창조력을 발휘하도록 기획됐다.
또 전체적인 지문을 생동감 있게 배열하고 인물도 구체적이고 재미있게 묘사하였으며, 주제를 점진적으로 배열하여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아울러 멀티미디어 도구를 곁들여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이 되도록 고안했다.
12steps 주니어의 모든 내용은 전용 인터넷사이트(http:// Junior. 12steps.co.kr)를 통해 동영상으로 공부할 수 있어 학습자들의 편리성을 도모했다.
SDA삼육외국어학원은 12steps 주니어가 전통 있는 영어회화 교육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최신식 학습법과 오랜 기간 축적된 전문적인 편집능력을 결합시켜 탄생된 만큼 어린이들에게 완벽하고 즐거운 영어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 확신했다.
특집
-
[김지혜의 Interview-e] ‘평창기능교육원’ 윤재룡 원장 2024.11.29
-
[김지혜의 Interview-e] ‘비빔밥 예술인’ 강위덕 장로 2024.11.22
최신뉴스
-
대학원 입학 면접 ‘안식일 일몰 후’ 변경 요청, 즉시 수용 2024.11.29
-
[김지혜의 Interview-e] ‘평창기능교육원’ 윤재룡 원장 2024.11.29